인사말

목표체온 유지치료를 적극 홍보하여 국민들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게 되도록 노력
한국저체온 치료학회는 대국민, 대정부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국민에게 꼭 필요한 진료부분으로서 목표체온 유지치료를 적극 홍보하여 많은 국민들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받게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아울러 목표체온유지치료 분야에서 한국과 아시아를 대표하는 연구그룹으로 더욱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저체온 치료학회 회장 조인수입니다. 저희 한국저체온 치료학회는 KORHN(Korean Hypothermia Network)이라는 이름으로 2011년에 발족하여 심정지 후 통합치료의 대표적인 치료법으로 목표체온유지치료(Targeted Temperature Management)를 임상에 적용하며 여러 회원병원이 협력하여 Registry를 통하여 전향적, 후향적 연구 논문을 발표하여 명실상부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 유수의 연구그룹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목표체온유지치료 연구그룹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여러 선배 회장님 및 이사진의 희생으로 연구업적 및 진료업적을 이루어 왔습니다.

목표체온유지치료의 저변 확대 및 후배들 양성을 위해 각종 심포지엄, 세미나 및 시뮬레이션 교육을 활발히 진행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 19의 비대면 시기를 지내오면서 부득이 개최하지 못했던 제7회 PCAS 심포지엄과 Asia TTM 코스를 성황리에 개최하면서 활발한 인적교류 및 목표체온유지치료의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이제 다시금 저희 한국저체온 치료학회가 연구와 교육, 목표체온유지치료의 저변확대를 통해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하는 제2의 도약의 시대를 활짝 열 것입니다.

이에 발맞춰 학회의 홈페이지도 회원 및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온라인상에서 원활하게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새롭게 재정비하게 되었습니다. 정보 공유의 장, 소통의 장으로서 부족함이 없는 한국저체온 치료학회의 홈페이지로 거듭나겠습니다.

한국저체온 치료학회 회장 조인수

 
TOP